홈 회원가입 오시는길 예배안내 마이페이지





홈 > 교회나눔터 > 자유 게시판

제목 사순절 여섯번째
작성자 key1030
작성일자 2020-03-12
조회수 201
사순절 여섯번째
정부가 마스크 판매를 예고한 농협 하나로마트 앞에서 마스크를 사기 위해 서있는 긴줄을 보았습니다. 이 글을 올리기 전 오늘 이른 아침에 차를 몰고 가는데 열리지 않은 약국 앞에 줄이 길게 늘어서 있습니다. 요즘 필수품인 마스크를 사기가 어려운 실정임을 잘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마스크는 방한용, 1회용, 보건용, 의료용 마스크가 있는데 KF80, KF94, KF99와 N95, N99등 등급이 있습니다. 보건용 마스크에 붙은 KF는 Korea Filter를 의미하며 한국의 식약처가 인증한 것이고 숫자가 높을수록 바이러스 침투를 더 잘 막아준다고 합니다. 94는 특정 크기의 바이러스를 94%까지, 99는 99%까지 막아준다는 의미입니다. 의료계에서는 요즘같은 상황에서는 황사방지용 마스크인 KF80이상을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등급이 높을수록 먼지는 막아주지만 대신 숨을 쉬기도 어려워집니다. N은 NIOSH (미국산업안전보건연구원)의 약자라고도 하고 'Not resistant to oil'의 약자라고도 하는데 기름성분의 에어로졸은 막지 못한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마스크의 종류를 N, R과 P로 나누는데 코로나-19바이러스와 상관은 없겠지만 유분의 에어로졸을 막기 위해서는 N대신에 R이나 P가 붙은 마스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P=oil-proof)

한편, 그냥 일반 마스크는 작은 입자의 바이러스 침투를 막진 못하지만 바이러스가 주로 비말을 통해 전염되므로 일반 마스크라도 사용하는 것이 안하는 것보다 낫다고 합니다.

우리가 손을 자주 씻고, 가급적 사람많이 모이는 곳에 가지 않고, 외출할때마다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은 모두 우리 몸을 병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시간을 들여서 인내심을 갖고 줄을 길게 서서라도 마스크를 구입하려고 장사진을 이루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유한적 몸보다 더 중요한 우리의 영혼을 보호하기 위해 어떠한 계획을 갖고 있는지요?
영혼을 위한 KF99를 얻기 위해 긴줄을 마다하지 않고 있습니까? KF80보다는 KF99를 선호하고 있습니까? N99를 사용합니까?
제가 말하는 KF는 Korea Filter가 아닌 Keeping Faith입니다. 여러분의 믿음은 몇 %입니까? 현재와 같은 죄악된 세상에서는 최소한 KF80이 필요합니다. 80에 만족하고 있는지, 아니면 KF99를 얻기 위해 인내심을 갖고 그 목표를 향해 한걸음씩 나아가는지.... 제가 말하는 N은 'Not resistant to sin'입니다. 그렇다면 KF의 숫자를 높게, P(sin-proof)의 숫자를 높이는 것이 우리 신앙생활의 목표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자, 오늘도 KF100을 얻기 위해 말씀 앞에 줄을 섭시다. P100을 추구하며 기도의 줄을 섭시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세상으로 향하기 전 말씀과 기도로 무장하고 KF100, P100으로 시작하는 오늘 하루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2020.03.03 새벽기도후
김은엽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