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회원가입 오시는길 예배안내 마이페이지





홈 > 교회나눔터 > 자유 게시판

제목 사순절 열네번째 (끼꿈깡꼴끈)
작성자 key1030
작성일자 2020-03-12
조회수 308
사순절 열네번째
어느 방송에서 연예인이 가져야 할 필수 쌍기역(ㄲ)으로 시작하는 한글자 다섯가지를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 다섯가지는: 끼, 꿈, 깡, 꼴, 끈이라고 합니다.
연예인이 되려면 끼(talent)가 있어야 합니다.
연예인이 되려면 꿈(dream)이 있어야 합니다.
연예인이 되려면 깡(guts)이 있어야 합니다.
연예인이 되려면 꼴(look)이 괜찮아야 합니다.
연예인이 되려면 끈(connection)이 있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연예인이 되려고 해도 가져야할 자질이 있다는 말을 들으면서 그리스도인이 추가적으로 가져야 할 것이 무엇인가 생각해 봤습니다.
그리스도인도 '끼'(달란트)를 소유한 사람입니다. 누구나 달란트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도 '꿈'(비전)을 꾸는 사람입니다. 하늘의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도 '깡'(용기)이 있습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믿음으로 폭풍과 맞서는 사람입니다.
그리스도인도 '꼴'(얼굴)이 꽤 괜찮은 사람입니다. 마음 속 기쁨이 얼굴로 표현되니 항상 미소가 넘쳐납니다.
그리스도인도 '끈'(배경, 빽)이 든든합니다. 하나님을 아버지로 두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그리스도인은 많은 사명을 가진 사람입니다.
그리스도인은 '꾼'입니다. 그리스도의 일을 하는 일꾼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끌'입니다. 자신을, 그리고 다른 사람들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다듬어 가야 하는 사명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은 '꽃'이고 '꿀'입니다. 향기와 베품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나타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끝'의 자리에서 겸손하게 묵묵히 주어진 일을 해야 합니다.

저에게 끼꿈깡꼴끈을 주시고 꾼끌꽃꿀끝의 사명을 주신 주님께 감사하는 마음이 마구마구 생겨납니다. '깜'도 안되는 제가 이 사명 잘 감당하는 힘주시기를 오늘도 기도합니다. '끝'
2020.03.12 새벽기도후
김은엽목사